워치4이용하면서 불편한점이 생겨서 삼성에 문의
삼성에서 정확한 진단을 위해 워치 로그 추출해달라고 요청
galaxy wearable에서 로그 추출시 지속적으로 튕김 현상 발생
galaxy wearable을 재설치하니 워치를 못찾음
재연결 하려면 새폰에 연결하라고 한다
새폰 연결하면 초기화 진행되서 별의별짓 다 해봤는데 연결 실패
결국 초기화 진행
더 커진 문제는 워치4와 핸드폰이 연결되지 않음..... 공장초기화를 진행하기로 결정
공장초기화 진행시 eSim번호는 지워지지 않는다고 한다.
물리 버튼을 이용한 강제 초기화 방법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 워치4의 홈버튼과 뒤로 가기 버튼을 동시에 누릅니다. 진동과 함께 SAMSUNG 로고가 나온 후Samsung Rebooting 메시지가 나올 때까지 누르고 있습니다.
Samsung Rebooting 메시지가 나왔을 때 홈버튼과 뒤로 가기 버튼을 모두 떼고 홈버튼을 빠르게 연속으로 2번 누릅니다.
- 이동 : 상단 홈버튼 짧게 누르기
- 선택 : 상단 홈버튼 꾹 누르기
사진과 같은 공장초기화 메뉴에 정상적으로 진입했다면, 전원 버튼을 짧게 눌러 Recovery로 이동하고 전원 버튼을 꾹 눌러 Recovery를 선택합니다.
리커버리 메뉴로 진입하면 뒤로가기 버튼을 눌러 Wipe data/factory reset으로 이동하고 홈버튼을 눌러 선택합니다.
- 이동 : 뒤로가기 버튼
- 선택 : 홈 버튼
Wipe all user data? THIS CAN NOT BE UNDONE! 공장 초기화 시 모든 데이터가 삭제되고 되돌릴 수 없다는 경고 문고가 뜹니다. 계속 진행하려면 Factory data reset를 눌러 공장초기화를 진행합니다.
좌측 이미지와 같이 초기화 진행 후 공장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Reboot system now를 선택하고 재부팅하면 워치 4 초기 설정이 나옵니다.
출처: https://playcraft.tistory.com/383 [플크디자인:티스토리]
연결은... 폰을 재부팅하고 galaxy wearable 실행하니까 진행됨...